지난 11일자로 부가가치세법이 개정되면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바뀌었다고 한다.
고객이 발급을 원할 때만 영수증을 출력해 주면 된다는 얘기다.
뭐, 지금도 마트나 편의점 등 이미 바뀐 경우도 많이 있다.
키오스크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?
1. 옵션 처리: 자동발급/선택발급/발급안함
2.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발급 여부 확인
전자영수증 발급과 연계한다면?
1. 고객 인증
2. 전자영수증 전송
대략 이런 절차들이 추가 될 거다.
우려되는 점은,
오퍼레이션 단계가 추가된다는 점, 발급 안했을 경우 교환/환불 처리는 어떻게 할지, 전자영수증 연계에 따른 비용 부담 등등..
참조 https://news.v.daum.net/v/20200213120556009
카드영수증 자동발급 사라진다..원하는 고객만 발급
(서울=연합뉴스) 김연숙 기자 = 신용카드 결제한 뒤 자동으로 종이 영수증을 발급하는 관행이 사라질 전망이다. 관련법이 개정됨에 따라 앞으로는 종이 영수증을 원하는 고객에게만 발급된다. 13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고객은 카드 이용 후 영수증 출력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. 영수증이 필요한 고객은
news.v.daum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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